• 홈 >
  • >
[2016-5-26] 구역예배 및 말씀묵상 운영자 2019-05-26
  • 추천 0
  • 댓글 0
  • 조회 623

http://dongonech.onmam.com/bbs/bbsView/111/5588446

 

 

구역예배

 

 

제목

길이요 진리요 생명 되신 예수님

본문

요한복음 141141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3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4내가 어디로 가는지 그 길을 너희가 아느니라 5도마가 이르되 주여 주께서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사옵나이까 6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7너희가 나를 알았더라면 내 아버지도 알았으리로다 이제부터는 너희가 그를 알았고 또 보았느니라 8빌립이 이르되 주여 아버지를 우리에게 보여 주옵소서 그리하면 족하겠나이다 9예수께서 이르시되 빌립아 내가 이렇게 오래 너희와 함께 있으되 네가 나를 알지 못하느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 10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은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 11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 일로 말미암아 나를 믿으라 12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13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14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말씀살피기

예수님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입니다. 예수님은 누구시며 우리에게 주어진 은혜가 무엇인지는 신앙생활 하면서 늘 점검해야 할 부분입니다. 우리는 인생을 살며 여러 문제를 겪으며 또 죽음 앞에서 절망하거나 낙담할 때도 있습니다. 성경은 이런 근심스런 문제들을 푸는 열쇠가 예수님에 대한 온전한 신앙고백과 기도에 있다고 말씀합니다.

 

질문 도마의 질문에 예수님은 스스로를 어떤 분이라 말씀하십니까?(6)

근심하고 있는 제자들을 향해 주님은 어떤 기도의 약속을

주십니까?(13)

말씀적용

죽음이나 인생의 여러 문제로 인하여 근심했을 때 예수님의 말씀이나 기도의 약속이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나누어봅시다.

 

 

6월 예배위원

 

 

 

 

62

 

69

 

616

 

623

 

630

 

주일기도(1/7)

 

김광현

 

정진영

 

구은순

 

김세길

 

손현수

 

주일기도(2/9)

 

강경애

 

박준성

 

이미자

 

이석봉

 

손세숙

 

주일기도(3/11)

 

앞서간성도

추모주일

 

백남호

 

박노진

 

백남혁

 

김병두

 

주일기도(오후)

 

이동순

 

이인표

 

신도회별

 

최성식

 

김병삼

 

수요예배기도

 

권정연

 

김미선

 

김민정

 

김봉희

 

김영희

 

수요예배특송

 

6교구

 

7교구

 

8교구

 

할렐루야

성가대

 

시온

성가대

 

안내

*예배실 / 함연순 윤희순 *현 관 / 백남혁 신혜은

*새가족 / 권정연 구수환

헌 금 위 원

(금주) 최성식 정창모 이춘애 김문자 (내주) 최동식 김의준 이행자 김신자

식당봉사

(6) 로이스회 (7) 한나회

   

 

 

       말씀묵상

 

 

길이요 진리요 생명 되신 예수님(요한복음 14114)

 

제자들이 근심하고 있습니다. 주님이 세상을 떠나신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의지했고 자신들을 보호해 주셨던 예수님이 떠난다면 제자들은 고아와 같은 처지로 몰리게 됩니다. 주님 없이 많은 일을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러나 근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님은 자신이 떠나는 것이 유익하고 오히려 기뻐할 일이라고 말씀합니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주님의 떠나심은 죽음이라는 이별에 있지 않고 장차 믿는 사람들이 거할 처소, 곧 천국을 준비하려는 데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로 천국의 문이 활짝 열렸습니다. 믿는 사람들은 죽음 앞에서 절망하거나 근심하지 않습니다. 죽음은 끝이 아니라 하나님 집으로 가는 통로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자신을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말씀합니다. 예수님이 길인 이유는 예수님을 믿는 사람만이 하나님 집에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진리인 이유는 아무도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지만 예수님이 참 진리의 실체를 온전히 드러내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생명인 이유는 창조주 하나님으로서 우리에게 생명을 주신 분이시며(1:3), 다시 우리에게 부활 생명을 주시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하나님 안에, 하나님이 내 안에 빌립은 예수님과 함께 오래 있었으면서 하나님을 보여 달라고 합니다. 예수님을 본 사람은 하나님을 본 것과 같습니다. 예수님 안에 하나님이 계시고, 하나님 안에 예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말씀과 뜻과 행동은 하나님과 완벽한 일치를 이루었습니다. 우리 또한 예수님의 인간적인 모습만 본다면 빌립과 같이 어리석은 질문을 할 것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을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않고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는 단순히 부활이나 재림 때 오실 주님만을 말씀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 다른 보혜사이신 성령님을 통해서 예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진리의 성령 안에서 믿는 자들 또한 예수님과 하나를 이루는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그러니 근심할 이유가 없습니다.

 

제자들이 근심하지 말아야 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할 것이라는 기도의 약속이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기뻐하시기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드리는 기도는 무엇이든지 들어주십니다.

 

 

예배 · 모임 안내

 

 

주일낮예배

1:오전 72:오전 93:오전 11

주일오후찬양예배

주일 오후 2

수요저녁예배

수요일 오후 730

새벽기도회

새벽 5()

유치부예배

주일 오전 11

어린이부예배

주일 오전 11

중고등부예배

주일 오전 11

청년회예배

주일 오후 1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다음글 [2019-5-19] 구역예배 및 말씀묵상 운영자 2019.05.18 0 515